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행정·복지

2022년 다자녀혜택 (3자녀→2자녀 확대) 총정리

by 청주홍 2021. 12. 30.

2022년 다자녀혜택 (3자녀2자녀 확대) 총정리

2022년에는 새롭게 바뀐 정책이 있는데 바로 다자녀가구 인원입니다. 정부에서는 다자녀 지원을 3자녀에서 2자녀로 확대한다고 하는데요. 이로써 주택 분양 혜택이나 임대료 부담 등 다양한 곳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다자녀혜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다자녀 기준

3자녀 이상 2자녀 이상

2022년부터는 정부 다자녀가구 지원 기준이 3자녀 이상에서 2자녀 이상으로 줄어들어 가구당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이 늘어날 것을 예상되는데요. 그럼 어떤 다자녀 혜택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다자녀혜택 총정리

다자녀혜택

1.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확대

현행 만 12세 이하 아동 3명 이상 또는 36개월이하 영아 2명이상에서 만 12세 이하 아동 2명 이상(36개월 이하 영아 1명 포함)일 경우에 아이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다자녀 국가장학금 확대

내년부터는 기초·차상위가구 둘째이상 등록금을 전액지원해주며 다자녀 국가장학금 대상자 셋째 이상자녀에 대해서는 등록금 전액을 지원해줍니다. 단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일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3. 주거지원 강화

양육 환경 개선을 위해서 4인가구가 선호하는 중형 주택을 다자녀 가구에 우선 공급하며, 기존 영구임재주택을 그린리모델링해 소형평형 2세대를 하나로 통합하는 경우 2자녀 이상 가구에 공급할 계획입니다. 또한 매입임대의 경우에는 보증금 전액이나 최대 50%까지 전세임대료를 자녀수에 따라서 인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4. KTX, SRT 할인

기존 KTX 다자녀 할인만 실시하였는데 22년부터는 2자녀에게 KTX SRT 까지 확대해 등록된 가족 둥 3명 이상 이용할 경우 운임금액의 3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13세 미만의 경우에는 5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5. 공항주차장 할인

한국공항공사 전국 11개 공항에서는 2자녀 이상부터 공항주차장 50% 이상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6. 문화시설 이용 확대

문체부 기획전시, 자체공연 시설 3개소에서 7개소로 추가 확대 되며 2자녀부터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국립수목원 미용료 면제

2자녀 가구부터는 국립수목원 이용료가 면제됩니다.

 

2022년 다자녀혜택 찾는 방법

2022년부터는 정부 24홈페이지 내에서 행복 출산 원스톱 서비스에서 다자녀 혜택에 대해서 한번에 살펴볼 수 있으며 일괄 신청도 가능하도록 간편한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부 지원금 한눈에 찾기! 보조금24 바로가기

나의 지원금 한눈에 찾기 보조금 2424 정부 혜택을 그동안 몰라서 못 받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국가에서는 정책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서 국민 누구나 정부 지원금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cjhong.tistory.com

[ 숨은 돈 찾기- 함께 보면 좋은 글]

내 계좌 한눈에 - 휴먼계좌통합조회
내 보험 찾아줌 - 숨은 보험금 조회
내 포인트 찾기 -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내 주식 찾기 - 미수령 주식 찾기 조회
미환금 통신비 찾기 - 휴대폰 환급금 조회
정부 미환급금 찾기 - 미환금 공과금 조회
과납 보험료 찾기 - 자동차 과납 보험료 조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