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행정·복지

여권 온라인 신청 발급 방법

by 청주홍 2022. 9. 16.

여권 온라인 신청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최근 PCR 검사가 완화되면서 해외여행 준비하려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지난 3년간 해외여행을 가지 않아 여권 만료일이 얼마 남지 않은 분들 많으시죠. 이제는 여권도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여권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발급의 경우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며 기존에 발급 받았던 분들만 가능합니다.

 

여권 온라인 신청 발급 주의사항

1. 온라인 신청 후 수령은 도청·시청·군청으로 직접 방문해야함

신청만 온라인으로 하며 수령은 직접 찾아가야 합니다. 방문 시 기존 여권 소지 후 신분증 챙겨서 방문해야 합니다. (신청 후 영업일 5일 이내 수령 가능)

 

2. 여권 사진 크기와 용량 맞추기

  • 사이즈: 413x531픽셀 권장
  • 용량: 500kb 이하
  • 파일: JPG, JPEG
  • 해상도: 300dpi 권장

여권 사진은 위와같이 크기와 용량을 맞춰야하며 셀프 여권 사진 찍는 법은 아래 참고 바랍니다.

2022.09.13 - [생활정보] - 셀프 여권사진 찍는 법 + 규격, 어플, 편집

 

셀프 여권사진 찍는 법 + 규격, 어플, 편집

셀프 여권사진 찍는 법 곧 해외여행을 앞두고 여권 만료일자가 6개월밖에 남지 않아서 여권 재발급을 받기로 했습니다. 요즘에는 여권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여권사진도 셀프로

cjhong.tistory.com

크게 두 가지만 잘 기억하고 있다가 온라인으로 여권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럼 여권 신청 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권 온라인 신청 발급 방법

1. 정부24 여권 재발급 신청

https://www.gov.kr/portal/service/serviceInfo/126200000030#none

위 링크 또는 정부 24 접속 후 여권 재발급 신청을 검색하신 후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정부24 회원일 경우 로그인 하시면 되고, 비회원일 경우 비회원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비회원 로그인을 했습니다.

 

2. 신청하기

온라인 재발급 신청 안내에 대해서 안내문이 나와 있으며 아래로 내려가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 입력

약관 동의 후 한글이름, 주민등록번호, 영어 이름, 연락처를 모두 기입합니다.

여권기간은 10년과 5년 두가지로 있는데 저는 10년을 선택했고 여권면수에 따라서 가격은 상이합니다. 요즘에는 도장 안찍어주는 곳이 많아서 저는 얇은 26면을 선택했어요. 사실 58면과 3천원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원하시는 걸로 해도 좋겠죠.

긴급 연락처에는 보호자 이름과 연락처를 기입해야합니다. 저는 엄마 번호를 기입했어요.

아래로 내려오면 이제 여권사진을 첨부해야 합니다. 적혀져있는 규격에 따라서 사진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이후 민원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그럼 인증을 해야하는데 요즘에는 간편인증도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간편인증을 합니다.

 

4. 결제하기

신청했다고 끄시면 안되고 결제까지 하셔야 합니다. 결제 방법도 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등 다양합니다. 원래 여권 가격은 5만원인데 온라인 수수료 2천원이 추가되어 52000원을 결제합니다.

저의 경우 월요일에 신청해 목요일날 수령하라는 문자가 와서 도청가서 수령하고 왔습니다. 갈 때 예전 여권과 신분증 챙겨가야하는데 예전 여권은 도장찍어서 되돌려주셨어요. 이번 신여권은 확실히 더 예뻐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해외여행 가능국가 40곳 소개 + 필요 서류

해외여행 가능국가 40곳 소개 + 필요 서류 국내 해외입국 자가격리가 해제되면서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해외여행 가능국가 30곳에 대해

cjh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