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행정·복지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

by 청주홍 2020. 9. 18.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

2차 재난지원금 확대!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코로나19로 인해 채용 축소 및 연기 등 구직기간 장기화 등으로 청년층의 어려운 취업건을 감안해 정부에서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지원합니다.

지난 1차 재난지원금과 달리 2차 재난지원금에서는 지원금 및 자격요건 확대 되었다고 하니 해당하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자세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이번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 대상은 바로 2차 재난 지원금 2차 신청자입니다. 1차 신청자는 추석 전에 미리 지급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2차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 방법 및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 대상

 

■ 지원대상 (총 20만명)

나이: 18~ 34

1. (1) 19~20년 구직지원프로그램 참여 청년(청년구직활동지원금, 취업성공패키지) 중 코로나 등 경기침체로 인한 미취업 청년

2. (2) 새롭게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에 참여할 미취업 청년

 

*고용보험 기준 미취업자 또는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자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자격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 대상의 경우에는 기존 구직촉진수당 수급 여부 및 수급 후 경과기간과 구직지원 프로그램 참여당시 소득수준 등을 종합 고려해서 우선순위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 지원제외대상

현재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받고 있거나 취성패 유형에 참여하여 구직촉진수당 수급 대상자인 경우에는 지원 제외대상입니다.

 

■ 중복수급 제한

청년특별구직지원금과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중복 수혜는 불가능합니다.

또한 구직급여 수급중이거나 직접 일자리 사업에 참여중이거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수급자의 경우에는 중복 수급 불가능합니다.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 금액

 

■ 지원내용

청년특별구직지원금: 150만원 지급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자격 해당된다면 본인 희망 시 취업 상담알선 등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및 신기술 분야 교육과 연계해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 방법

 

■ 신청기간

(1) 20925() - 별도 신청 없이 안내 문자 발송

(2) 201012() ~ 1024() - 아래 홈페이지에서 신청

 

■ 신청방법

온라인청년센터(www.youthcenter.go.kr) 신청접수

 

■ 제출서류

통장사본, 개인정보제공동의서

 

* 참여자가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금을 지급받은 경우, 공공재정환수법에 따라 해당금액 환수 및 최대 5배의 제재부가금 부과됩니다.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자격 지급날짜

- 1차 신청대상자 : 추선 전 지급

- 2차 신규신청대상자: 11월말까지 지급

 

청년특별구직지원금 1차 신청대상자였던 사람에게는 별도로 안내문자가 발송될 예정으로 추경 통과 즉시 추선 전에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만약 1차 신청기간동안 신청하지 못한 대상자는 2차 신청기간동안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해당되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2차 신규로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자격 해당되는 분들의 경우에는 신청기간을 거쳐서 11월 말까지 지급한다고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에 속하는 청년특별구직지원금 경우4차 추경통과 후 별도로 사업 공고를 다시 내릴 예정으로 정확한 사업 내용이나 일정등은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 방법 및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2차 재난지원금에서 1,2차 대상이 아니면서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 할 계획이 있는 청년이면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당된다면 꼭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 해서 큰 혜택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 콘텐츠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9월 16일 정부에서 4차 추가경정예산이 편성된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 내용을 담은 집행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2차 재난지원금 경�

cjhong.tistory.com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확대

가족돌봄휴가 10일 더 늘었어요!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확대 내용 지원대상 / 지원내용 / 신청기간 / 신청방법 코로나19로 인해 가족의 질병이나 자녀의 양육 등의 이유로 가족 돌봄이 필요해진 근

cjhong.tistory.com

 

 

통신비 2만원 지원 총정리

통신비 2만원 지원 대상과 신청방법은? 통신비 2만원 지원으로 인해 정치권과 시민단체 등 중심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 2차 재난지원책인 이동통신요금지원 기준을 정리한 가이드라�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