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업무향상

무료 폰트 다운

by 청주홍 2020. 10. 27.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

상업용으로도 가능한 폰트 소개합니다.

요즘에는 업무를 하거나 과제를 할 때, 유튜브나 블로그 콘텐츠를 만들 때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곤 하죠. 폰트 하나만으로도 다양한 느낌을 낼 수 있기 때문에 폰트는 무조건 많은 게 좋은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무료 폰트 종류를 막 다운받아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만약 개인적으로 사용할 땐 괜찮겠지만 상업적으로 사용될 때는 저작권에 걸리기 때문에 꼭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로드를 받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작권도 안 걸리고 상업용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료 폰트 사이트 추천

사실 무료 폰트 이용하려면 이 곳 저곳 사이트 돌아다니기에도 번거로고 아주 귀찮은데요.

이를 해결해줄 사이트가 있답니다. 바로 눈누 라는 사이트인데요.

모든 상업용 폰트가 모여 있는 사이트라 이용하기 정말 편리한 곳이랍니다.

 

포털사이트에 [눈누]라고 검색하시면 해당 사이트가 바로 나옵니다. 

 

 

 무료 폰트 사이트 눈누

요즘 무료 폰트 사이트로 크게 알려진 사이트는 바로 '눈누'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상업용 무료 폰트 모두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무료 폰트 미리보기

사이트 좌측 상단에 미리보기 기능이 있어서 원하는 문구나 문장을 써 넣은 뒤 어떤 폰트가 잘 어울리는지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정말 많은 폰트가 나와있습니다. 원하는 문구로 나오기 때문에 어떤 느낌인지 잘 알 수 있답니다.

 

 추천 무료 폰트

눈누 사이트 상단의 카테고리 부분에 [추천폰트]를 클릭하면 모든 추천폰트가 나옵니다. 다운로드가 많은 순서대로 정리되어 있는 거 같아요. 그래서 저도 추천 무료 폰트는 거의 다 다운로드 받았답니다.

 

그럼 몇가지 추천해드릴게요.

 

추천 폰트 말고 더 다양한 폰트를 구경하고 싶다면 모든 폰트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모든 무료 폰트

눈누 사이트 상단의 [모든폰트]로 들어가면 눈누 사이트에 등록된 무료 폰트가 쭉 나온답니다. 거의 500개 정도는 되보이는 거 같더라고요.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 다면 상단의 카테고리 탭을 한번 이용해 보세요.

 

고딕, 명조, 손글씨 세가지 중에서 원하는 느낌의 서체를 선택하면 해단 폰트만 나오기 때문에 빠르게 고를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저작권 범위에 대해서 미리 적용시킨 뒤 사용할 수 있는데요. 포장지, 임베딩, BI/CI, OFL 4가지의 저작권 범위를 설정할 수 있어요.

 

포장지 : 제품의 포장, 패키지, 용기 등 사용 가능

임베딩 : 웹사이트, 어플, 블로그 등 제작시 사용 가능

BI/CI : 기업 및 브랜드 상표, 로고, 심볼 등 사용 가능

OFL : 저작권 모두 공개

 

사용 목적에 따라서 저작권 범위를 설정한 후 폰트를 다운로드 받으면 조금 더 안정적으로 사용 할 수 있겠죠?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 한가지!

상업용 폰트가 가능하다고 해서 폰트를 다운로드 받은 뒤 유료로 재판매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자 그러면 무료 폰트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무료 폰트 다운로드

원하는 폰트를 선택 한 후 들어가면 위와 같이 폰트 미리보기가 또 나와 있네요.

여기서 다시한번 폰트를 입력해보고 맘에 든다면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르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눈누 사이트는 그 사이트에서 바로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라 무료 폰트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게끔 제공해주는 사이트랍니다. 사실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지만 저작권 문제로 인해서 한곳에 모아서 알려주는 것만으로도 아주 고마운 곳이죠.


 

>>함께보면 좋은 콘텐츠

2020/04/10 - [생활정보/업무향상] - 무료 이미지 사이트

2020/04/16 - [생활정보/업무향상] - 무료 폰트 사이트 모음

2020/04/17 - [생활정보/업무향상] -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 8가지 모음

2020/04/21 - [생활정보/업무향상] - 간편한 PDF 변환 / 편집 사이트 Smallpdf (설치X)

2020/05/18 - [생활정보/업무향상] - 직장인 무료 자기계발 사이트 TOP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