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혼수리스트 엑셀 공유

by 청주홍 2022. 1. 13.

혼수리스트 엑셀 파일 공유

가전 & 가구 리스트 및 비용

결혼을 앞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혼수리스트를 미리 작성해서 계획하는 것이 좋은데요. 더불어 이사를 앞두고 가전 가구 리스트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오늘 리스트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혼수리스트 정리

혼수리스트 목록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혼수에는 크게 가전, 가구, 주방 및 생활용품으로 각 장소별로 구분 지었고 많은 분들이 구매하는 목록만 기재하였습니다. 평균 예산도 적어보았는데 금액은 선호하는 방향에 따라서 크게 차이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만약 가성비 제품을 고를 경우에는 위 금액보다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며 좋은 제품으로 구매할 경우에는 예산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혼수리스트 엑셀 파일 다운로드

보시고 추가하고 싶거나 삭제하셔도 좋습니다. 혼수리스트 엑셀파일 다운로드는 아래 클릭하신 후 다운로드 하시면 되고 암호가 걸려있는데 비밀번호는 0629입니다.

혼수리스트.xlsx
0.02MB


 

가전 가구 리스트 및 비용

가구

예상 비용: 400~600만원

우선 혼수 리스트 중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구매하는 항목은 소파, 티비장, 거실테이블, 침대, 식탁, 화장대, 붙박이장 등으로 예산은 평균 400~600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더 필요한 물품이 있거나 인테리어 소품이 있다면 100만원 정도 더 여유롭게 예산을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가전

예상 비용: 1,000~1,500만원

가전제품으로는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청소기, 식기세척기 등 대형 가전과 소형가전으로는 정수기,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믹서기,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기 등이 있습니다. 몇 개의 제품을 구매하고 어떤 버전의 제품을 구매하냐에 따라서 가격적으로 크게 차이가 나겠지만 평균적으로 1000~1500만원 사이 들어간다고 해요. 특히 LG오브제나 삼성 비스포크 모델로 함께 구매할 경우 10~30%로 할인폭이 커지며 대신 현금 결제나 카드발급 등의 조건을 댈 수 있습니다. 가전은 백화점, 하이마트, 엘지, 삼성 등 다양한 곳에서 견적을 받아보고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주방용품

예상 비용: 100만원

주방용품에는 그릇, 냄비, 후라이팬, 밀폐용기, 수저세트, 조리기구, 컵 등 주방에 필요한 모든 생활용품을 말합니다. 사실 요즘에는 그릇과 냄비가 워낙 비싸기 때문에 예산을 넉넉하게 잡아도 되지만 평균적으로 약 100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릇과 냄비, 후라이팬은 오래 쓰는거기 때문에 브랜드 괜찮은 곳으로 구매하셔도 좋지만 이외 자잘 자잘한 것들은 다이소에서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용품

예상 비용: 100만원

생활용품에는 침구, 커튼, 수건, 옷걸이와 욕실용품 등 생각보다 필요한 물품이 많은데요. 예전에는 신혼부부 침구를 100~150만원으로 구매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요즘에는 디자인 예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걸 선호하시더라구요. 30~50만원 정도 생각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나머지 생활에 필요한 용품은 대형 마트나 다이소에서 구매하면 되고 약 100만원 정도 예산을 잡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혼수리스트 및 가전가구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평균적인 리스트와 금액을 알려드린거고 각자 선호하는 방식에 따라서 예산을 잡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결혼 준비 비용 예산표 (엑셀 파일 공유)

결혼 준비 비용 예산표 결혼준비를 앞두고 있는 예비 신부 신랑 분들이 제일 궁금한 건 바로 결혼할 때 들어가는 비용이죠. 저도 결혼을 앞두고 있는 만큼 결혼 준비 비용 및 예산에 대해서 정리

cjhong.tistory.com

[ 숨은 돈 찾기- 함께 보면 좋은 글]

내 계좌 한눈에 - 휴먼계좌통합조회
내 보험 찾아줌 - 숨은 보험금 조회
내 포인트 찾기 -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내 주식 찾기 - 미수령 주식 찾기 조회
미환금 통신비 찾기 - 휴대폰 환급금 조회
정부 미환급금 찾기 - 미환금 공과금 조회
과납 보험료 찾기 - 자동차 과납 보험료 조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