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사이트 1분 만에 하기

by 청주홍 2022. 3. 25.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사이트

통신비

자신도 모르게 환급받지 못한 통신비가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주로 많은 분들이 통신비를 자동이체 해놓기 때문에 나도 모르는 사이 통신비가 더 나갈 수 있다고 해요. 실제로 통신비 미환금 금액이 43억이 넘는다고 하니 아직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안해보신 분들은 간편하게 조회해보고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발생 이유는?

통신비 미환급금액이 발생하는 이유는 갑자기 휴대폰을 바꾸거나 통신사를 변경하게 되면 약정금액에 대해서 환수 되지 않을 경우 미환급금이 남아있게 된다고 해요. 또한 통신비가 중복으로 납부 되었을 경우 과납으로 미반환된 금액으로 이는 미환급금 조회를 통해서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해요. 쉽게 말해 과오납이나 이중납부 사례가 미환급금에 의해서 발생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사이트

https://www.smartchoice.or.kr/smc/smartlife/refund.do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사이트는 스마트초이스라는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KT, SKT, LG U+, SK브로드밴드 위탁을 받아 운영되는 서비스로 간단한 본인 정보를 입력한 후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서는 개인에게 맞는 요금제 추천과 단말기 구매 시 지원금 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방법

통신비-미환급금-조회

1. 위 스마트초이스 사이트 접속 - 미환급액 조회하기

2.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모두 선택 후 조회하기

3. 결과 조회

통신비-미환급금-결과

이렇게 1분만의 나의 통신비 미환급금을 조회해보았습니다. 저의 경우 모두 0원으로 환급받을 금액이 없다고 나왔습니다. 만약 환급액이 있는 분들은 환급 또는 기부 두가지 방식으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 숨은 돈 찾기- 함께 보면 좋은 글]

내 계좌 한눈에 - 휴먼계좌통합조회
내 보험 찾아줌 - 숨은 보험금 조회
내 포인트 찾기 -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내 주식 찾기 - 미수령 주식 찾기 조회
미환금 통신비 찾기 - 휴대폰 환급금 조회
정부 미환급금 찾기 - 미환금 공과금 조회
과납 보험료 찾기 - 자동차 과납 보험료 조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